투자와 공부

[북리뷰] 금리의 역습, 염상훈 저

Pinterest LinkedIn Tumblr

2012년 출판된 책 염상훈 저 <금리의 역습>을 읽었다. 출판이 된 후 8년이 지난 시점에서 읽었기 때문에 최근 상황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읽을 수 없는 게 아쉽게 느껴지긴 했지만 2012년까지 저자가 금융 시장과 경제 역사를 바탕으로 들려주는 금리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다.

<금리의 역습>은 금리에 대한 이해가 경제 전반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고 있다. 금리 흐름을 이해하면 경제 위기, 물가, 신용, 환율, 그리고 국제 통상을 이해하게 된다. 이것들이 어떤 관계를 갖는지 저자는 매우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특별히 저자는 경제학 초심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예를 사용한다. 어려운 개념도 쉬운 설명을 통해 독자들은 머리 속에 개념을 형성하게 된다. 이런 점에서 <금리의 역습>은 매우 좋은 경제 참고서가 될 수 있다.

특별히 경제의 흐름과 금리와의 관계, 이를 넘어서 앞으로 다가올 경제 위기 속에서 금리 지식 습득을 통해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염상훈의 <금리의 역습>은 매우 높은 수준의 정보를 쉽게 전달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에 투자. 투자 공부하며 블로그에 기록을 남깁니다. 스노우보드와 영화, 그리고 독서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