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 조회수 올리기 1 – 키워드

Pinterest LinkedIn Tumblr

블로그 조회수 올리기 키워드. 어떻게 하면 블로그의 조회수를 올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할 수 있을까? SEO를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 충족시켜야 한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라고 말 할 수 있다. 하나의 블로그 포스팅은 키워드 중심으로 잘 쓰여졌을 때 좋은 SEO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블로그 조회수 올리기?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 것인가?

한국어를 사용하는 블로거의 수는 셀 수 없을 정도이다. 수많은 키워드가 블로거들에 의해 사용되었고, 이미 수많은 뛰어난 블로거들이 좋은 키워드를 선점한 상황이다. 예를 들어, “블로그 조회수”라는 키워드는 “블로그 조회수 올리기 키워드”라는 키워드 보다 짧지만 이미 더 많은 블로거들에 의해서 선점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긴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여겨진다. 특히, 초보 블로거들에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현재 쓰고 있는 이 포스팅의 키워드는 “블로그 조회수 올리기 키워드”이다.

키워드를 어디에 넣을 것인가?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 키워드를 어디에 배치해야할까?

첫 번째, 키워드는 포스팅의 제목에 있어야 한다.

두 번째, 키워드는 부제목(subheading) 하나 혹은 둘 속에 포함되어야 한다.

세 번째, 키워드는 본문의 첫 문단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고, 하위 문단에도 한두 번 포함되어야 한다.

이 포스팅을 읽어보면 이런 원칙에 따라 키워도 “블로그 조회수 올리기 키워드”가 제목, 부제목, 첫 문단, 그리고 하위 문단에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는 SEO의 한 요소일 뿐이다.

적절한 키워드를 설정하고, 적재적소에 키워드를 배치하는 것은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기 위한 SEO의 한 가지 노력에 불과하다. 사실 블로그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과 노력이다.

꾸준함은 정기적인 포스팅을 의미하고, 노력은 일정 분량 이상의 텍스트 길이를 의미한다. 이 두 가지가 모여서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의 SEO의 핵심을 결정한다.

스팀잇이나 다른 니트러스의 SEO 역시 이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스팀잇과 니트러스는 꾸준함이라는 요건을 이미 충족하고 있다. 수많은 유저들이 수많은 콘텐츠를 쏟아내고 있다. 작년 초반에 비하면 포스팅의 수가 줄어들었다고 말 할 수 있겠지만 아직도 혼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 비교했을 때 스팀잇과 니트러스는 엄청난 양의 콘텐츠를 매일 쏟아내고 있다.

노력의 측면은 어떨까? 수많은 포스팅이 SEO를 충족시킬만큼의 텍스트 길이를 보여주고 있을까? 아쉽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물론 스팀의 본질에 대해서 확정할 수 없기 때문에 유저들의 행동 역시 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마지막으로, 키워드를 고려해서 쓰여지는 포스팅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시간에 투자. 투자 공부하며 블로그에 기록을 남깁니다. 스노우보드와 영화, 그리고 독서 좋아합니다.